google-site-verification=ZmfKU15lkD-bR2G-AQUEnZoKKNgIFeKN74VNeKtrdyY [내돈내산] 삼성 비스포크 제트 청소기 사용기
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내돈내산] 삼성 비스포크 제트 청소기 사용기

by 갓필트 2022. 10. 17.

 

4년 동안 다이슨 V6를 사용하다 배터리 성능과 부품이 파손되는 경우가 생겨 두 개를 동시에 고치느니 하나 사는 게 나은 거 같아 LG오브제 A9S와 삼성 비스포크 제트를 비교하다가 구매하였습니다. 며칠간 사용해본 비스포크 제트 청소기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비스포크 제트 청소기는 일체형 청정스테이션, 220w, 미세먼지 배출 차단시스템과 물분사 물걸레 브러시가 있습니다.

하위 모델은 물걸레 브러쉬가 없지만 따로 구매하면 된다고 하더라고요.

 

청소기 본체, 청정 스테이션, 액세서리 크래들, 청소포, 슬림 LED 마루 브러시 등이 있습니다.

 

 

 

청소기를 대충 조립하고 청정 스테이션을 열어봤어요. 자석으로 고정된 거라 그냥 당기면 탈착이 됩니다.

 

 

 

청정 스테이션 먼지봉투 교체 방법이 쓰여 있습니다. 청소기를 꼽을 때마다 청정 스테이션이 가동되어 먼지를 빨아내는데 정말 하나도 남김없이 먼지를 비우는게 신기했습니다. 삼성 smart things 어플로 연결하면 매번 꼽을때 마다 청정 스테이션을 켤 것인지 정면의 버튼을 눌러 수동으로 할 것인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솔, 틈새, 플렉스 연장관등이 있고 배터리를 추가 구매하면 추가 배터리를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해본 결과 기존 다이슨 무선 청소기보다 충전이 훨씬 빨라 아직 구매 의사는 없습니다.

 

 

 

 

 

일반, 강력, 초강력, 제트 순으로 흡입력을 4단계 조정 가능합니다. +또는-로 이동하면 끝입니다. 전원을 켰을땐 강력으로 시작합니다.

완충 시 일반 48분, 강력 25분, 초강력 14분, 제트 10분의 사용을 보여주었습니다. 물걸레 모드는 1시간 40분 사용이 가능하네요.

 

 

강력 모드로도 충분히 흡입력이 느껴집니다. 이전 사용했던 다이슨 V6는 청소롤이 돌며 같이 굴러가는 느낌이었다면 비스포크 제트는 바닥에 바짝 붙어 움직이는 느낌입니다. 코너링이나 움직임은 아주 좋았고 다이슨은 사용 시 항상 검지로 버튼을 눌러야 하는 게 귀찮았는데 전원만 누르고 청소하는 게 아주 편하더군요. 그리고 슬림 LED 브러시는 밝은 곳에서 사용해도 충분이 먼지를 더 잘 보이게 했습니다.

 

 

청정 스테이션을 회전하게 해주는 판입니다. 이 위에 청정 스테이션을 올리면 되는데 굳이 이런 걸 만들어 원가를 올려야 하는지 의문이 잠깐 들었지만 이것도 아주 편리합니다.

 

비스포크 제트는 청소기가 청청 스테이션 뒤로 들어가 빼거나 넣을 때 약간 불편한데 이렇게 돌려서 빼거나 꼽으면 아주 편리해집니다.

 

 

 

헤드가 얇아 소파 밑에도 잘 들어갑니다.

 

 

물걸레 브러시 바닥에 패드를 부착하면 준비 끝입니다. 그리고 브러쉬 목 부분에 물을 넣은 물통을 결합하면 됩니다.

 

 

 

물걸레 브러시를 꼽으면 이렇게 물걸레 모드를 자동으로 인식합니다. 완충 시 100분가량 사용이 가능합니다.

 

 

 

LG 오브제 A9S는 물을 자동으로 분사해 준다는데 비스포크 제트는 누를 때만 물이 분사됩니다. 자동이 편리해 보이기도 하지만 바닥의 상태를 봐가며 물을 사용하지 않다가 너무 흠뻑 젖는 것보단 내가 원하는 만큼 물을 분사하는 것도 나은 거 같습니다. + 버튼을 누르면 누른 만큼 물이 분사되고 최대 2초가량 물 분사가 가능합니다. 살짝 누르는거로 물분사는 충분하더라구요.

 

 

 

물걸레 청소기의 헤드는 90도로 이렇게 꺾여 좁은 구석도 수월하게 청소가 가능합니다.

 

 

 

물걸레 청소를 해봤는데 물걸레 헤드가 없는 모델을 구매했더라도 따로 꼭 구매하길 추천합니다. 손으로 그렇게 열심히 닦아도 바닥이 뭔가 덜 청소된 듯 아쉬웠는데 청소기로 물걸레 청소를 하니 정말 깨끗하게 청소됩니다.

 

 

 

미리 청소했던 자리인데도 이렇게 청소가 됩니다. 사실 청소기 구매 이후 스팀 청소기를 사려고 마음먹었는데 비스포크 제트의 물걸레 기능이 너무 만족스러워 스팀 청소기는 구매 보류입니다.

 

 

 

청정 스테이션에 꼽았을 때 배터리 부분의 LED 색상으로 충전상태를 알 수 있고 충전이 몇% 상태인지 친절히 알려주어 정말 좋네요.

 

상중심 무선 청소기가 몇 년 전만 해도 우리나라 제품은 다이슨보다 그다지 좋은 느낌이 아니었지만 이제는 다릅니다. 굳이 좋은 국내 제품을 멀리할 필요가 없을 만큼 성능이 좋고 배터리 충전 시간과 배터리의 효율도 좋아졌습니다. 흡입력은 언급하기 민망할 정도로 그냥 좋습니다.

 

굳이 다이슨 사지 말고 삼성 비스포크 제트 사세요. 그리고 물걸레 청소기는 진짜 꼭 사는 걸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